데이터 마이닝의 이해를 위해 세미나와 수업을 통하여 발표된 내용과 여러 곳에서수집한 내용을 요약, 정리하고 있다.
특히, Part IV : Seminars에서는 DM 현업에서 근무하는 전문가를 초청하여 발표한 내용(ppt 화일형식)을 소개하고 있다.
Part I : Why DM?
Part II : DM Tools
Part III : DW, OLAP and DB
Part IV : Seminars and Presentations
- 마케팅 리서치에서의 통계학 활용: DM과 조사를 이용한 CRM접근
(미디어리서치, 수석연구원 이은수) - Customer Management를 위한 Micro-Segmentation: 보너스카드 활성화 전략
(Consodata Korea, 서헤선 부장) - A Comparison of Capabilities of Data Mining Tools (2000)
(부산대학교, 최용석, 이종희: The 10th Japan and Korea Joint Conference of Statistics, 95-100 In Beppu, Japan) - Comparisons of Clustering, Detection and Neural Ntework in E-miner, Clementine and I-Miner (2001)
(부산대학교, 최용석, 이종희: Proceedings of the Spring Conference, 113-118, Korean Statistical Society)